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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는 개인의 소득에 따라 개인마다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득이 높을수록 건강보험료의 납부금액도 상승하게 됩니다. 재직증명서를 대신해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라고 하는 기관도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보다 쉽고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납부에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로 없을 경우 증명서를 발급하거나 팩스를 보내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발급하기 위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메인메뉴 중 자주찾는 메뉴에 위치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개인과 사업장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인 직장인들이라면 개인으로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보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나오는 메뉴에서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자동이체 신청, 납부할보험료 조회 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으로 나누어져 있는 탭에서 확인하고 싶으신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확인서 선택, 발행신청년월, 세부보험을 선택하시면 하단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발급버튼 혹은 팩스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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