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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을 하다보면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렸을때 개인이 사용하는 카드 등은 즉시 정지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개인정보가 고스란히 들어있고 악용될 지 모르는 주민등록증에 대해서는 보다 관대하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보다 안전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방문신고를 하실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확한 분실신고를 위해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분실신고 외에도 각종 증명서 및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위치한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시면 인터넷민원신청과 민원안내가 나오는데 인터넷민원신청에 있는 분실신고를 신청합니다.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혹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경우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 본인인증이 완료됐다면 이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성명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한자,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그리고 철회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어려운 입력은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입력을 하셨다면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기존에 있던 주민등록증은 효력을 상실하게 돼며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보다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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