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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재직증명서 제출을 요구합니다. 재직증명서는 회사에 요청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지만 퇴근 이후 시간이거나 회사에 요청하기 번거로운 경우 집에서 보다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본인의 재직 상태와 경제적 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이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필요로 하게 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에는 본인이 재직 중인 회사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나타내게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개인 민원 조회 및 증명을 클릭합니다.



처음 발급을 하시는 분들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자동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수동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됐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까지 로그인을 했다면 두 가지 모두 동의를 해야 합니다. 동의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인 전자 민원이 나오면 조회 및 증명에서 가입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가입 증명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증명서는 본인의 자격 유지기간과 가입 종별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프린트 발급이나 팩스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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