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민원 서류나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민센터 영업시간이 끝난 경우에는 발급을 할 수 없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서류가 있지만 이는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럴때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가까운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보다 간단한 서류와 증명서 등을 발급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곳에서는 주민센터에서 처리 가능한 각종 민원 업무를 인터넷으로 보다 간편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몇가지 서류에 한 해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메뉴에서 이용안내를 클릭하시고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는 민원24를 이용하며 각종 질문을 하거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에서는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한 서류와 수수료 그리고 필요서류 등에 대해 안내되어 있습니다. 




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합니다.



설치 장소는 무인민원기가 새로 설치되거나 철거됨으로 인해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에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엑셀로 다운받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의 목록과 수수료 그리고 발급 가능시간에 대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등이 필요한 서류는 주민센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을 하시고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