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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이 있으신분들은 다들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여 사용하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일반 카드에 비해 소득공제 비율이 30%로 보다 높은편이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위해서는 반드시 사용해야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여 보다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발급받거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위치한 조회 및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 및 발급을 누르면 새로운 창으로 이동되는데 이곳에서 하단에 위치한 파란색 현금영수증 탭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시고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만약 본인이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와 회원로그인 둘 중 편하신걸로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경우 본인의 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본인의 휴대전화번호,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 외 다른 카드들은 연말정산에 자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국세청 M 현금영수증 카드라고 해서 모바일 전용 앱이 나왔습니다. 소비자용과 사업자용 두가지 버전이 있기 때문에 일반 급여를 받으시는분들은 소비자용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현금을 내고 계산을 하실때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나와있는 코드를 함께 제출하시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금영수증과 카드를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소득공제는 연봉의 25% 이상부터 들어가기 때문에 그 이후는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여 소득공제를 최대로 받을 수 있도록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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