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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본인의 재직증명을 증빙하는 서류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오늘은 보다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발급에도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이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만 확인해두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발급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건강보험에 대한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자주찾는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의 경우 개별적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확인서 발급내역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발급하고자 하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선택하신 뒤 프린트 발급 혹은 팩스 전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개인정보가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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