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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 혹은 업무처리를 위해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필요로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대부분 증명서의 경우 오프라인으로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민원서류, 증명서는 인터넷으로 간단히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까지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과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곳에서는 세금, 개인사업 등과 관련된 다양한 민원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두번째 위치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은 이용시간이 제한되고 있으며 이용시간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오늘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자등록증명의 경우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타 증명이나 사실증명의 경우에는 09:00 ~ 22:00 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노란색 민원증명신청 탭에서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이외에도 휴업사실, 폐업사실, 납세증명서 등을 발급하시려면 해당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의 경우 개인납세자는 불가능하며 회원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홈택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발급해두시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하신 뒤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내용은 용도, 제출처를 선택해야 하며 수령방법에는 본인 개인정보의 공개여부에 대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부수는 본인이 원하는대로 선택이 가능하니 필요하신만큼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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