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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원부는 농지 소유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농지들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장부입니다. 이는 농지를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의 직접 신청에 의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를 발급을 오프라인으로 받으시려는 경우 신분증과 농지 등기부등본을 지참하여 가까운 농지관리부서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다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농지원부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농지원부 신청과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곳에서는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민원과 발급 서류 등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민원안내에서 테마별민원을 클릭합니다.



테마별 민원은 다양한 민원을 복지, 취업 등 몇개의 테마에 따라 분류를 해놓은곳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농어업을 클릭하시고 하단에서 농지원부 등본교부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발급의 경우 수수료가 들지 않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 수수료가 천원이 들게 되며 구비서류는 반드시 준비하셔야합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셨다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며 농지원부의 경우 본인인증으로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 이번 기회에 발급을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인증이 끝나게 되면 관할구역안, 밖을 기준으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소와 용도를 입력하시고 발급부수를 선택하신 뒤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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