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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한 다양한 서류와 증명서들을 한번에 처리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세부적인 항목이 표시되어 있는 지방세 납입증명서입니다. 




오늘은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발급을 위해서는 팩스 또는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어야합니다. 해당 증명서의 수수료는 890원으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위해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는 지방세 외에도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다양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치는 빨간색 네모로 표시해두었습니다. 만약 해당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아이디 로그인 이후에 하실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앞으로도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도 로그인을 할 경우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신청내용을 작성하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빨간 별표로 표시된 부분을 정확히 입력하셨다면 하단에 발급부수를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수령이 온라인발급이 아니라면 수령기관을 선택해주시면 직접수령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890원으로 즉시 결제를 해주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수수료는 800원이지만 부가수수료가 90원이 부과되며 3,000원 이상의 경우 부가수수료가 4% 부과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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