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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다 보면 세대주를 변경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세대주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간단히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대주 분리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번만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대주 변경 외에도 주민센터에서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꼼꼼히 확인하셔서 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민원24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가장 원활히 작동합니다. 만약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에서 접속이 안되신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원24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주민등록정정 신고를 검색합니다. 검색창을 찾지 못하시는분들을 위해 사진에 화살표를 표시에 두었습니다.



검색에는 인터넷민원신청과 민원안내가 표시되는데 제일 위에 위치한 주민등록정정(말소) 신고를 클릭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주민등록상의 기재사항에 관련된 사항이 변경되었거나 잘못된 경우 정정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대주 변경에 필요한 수수료는 없으며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방문을 할 경우 해당 민원 서비스에 필요한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위 사항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대주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역시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세대주 변경을 위한 주민등록 정정 신고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신청구분은 정정이며 신고인에 대한 인적사항을 기록합니다. 정정전 세대주와의 관계도 반드시 선택합니다.



정정 구분은 세대주 변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고 내용과 정정내용 역시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모두 기본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작성에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모두 작성을 하셨다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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