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밥을 해드시는분이라면 한번쯤은 쌀벌레가 생기는것을 경험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쌀에서 생기는 벌레라고 해서 쌀벌레라고 부르게 됐지만 실제로는 화랑곡나방으로 곡물에 생기는 심각한 해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화랑곡나방은 쌀을 섭취하여 번식하며 방치해둔다면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없애는것이 좋습니다.



쌀벌레를 없애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3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집에 쌀벌레 외에 다양한 벌레들이 보이게 된다면 집의 상태를 개선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당장 퇴치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벌레들이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드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현재 쌀벌레가 간혹 보이고 있다면 숯이나 마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마늘 외에도 매운 향을 내는 것이라면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매운 향이 나는 알리신과 캡사이신의 경우 쌀벌레 외에도 다양한 벌레 퇴치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쌀과 닿지 않게 쌀통 구석에 마늘 또는 숯을 준비해놓는다면 현재 있는 쌀벌레들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마늘, 양파, 고추 등의 경우 쉽게 무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본인이 관리하는것을 귀찮아하거나 집을 장기간 비워야 하는 경우 다른 방법을 고려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관리가 소홀해진다면 오히려 다른 벌레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알콜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알콜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장기간 보관을 위해 탈지면 또는 솜을 함께 구매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별도로 알콜솜을 판매하고 있다면 이를 구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콜솜을 쌀과 닿지 않게 컵 등에 넣어 쌀통에 보관하면 쌀벌레 퇴치에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콜은 쉽게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주기적으로 쌀을 섞어주지 않으면 악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위 두가지 방법으로 쌀벌레 퇴치에 성공했다면 이제 세번째 방법을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쌀벌레가 이미 생겼다면 퇴치를 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아직 생기지 않았다면 쌀은 반드시 15도 이하의 서늘한곳에 보관하며 밀폐된 공간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냉장고에 자리가 있다면 냉장고에 보관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