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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구매하는 모든 물품은 소비자보호법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저렴한 식품부터 고가의 전자제품까지 모두 소비자를 위한 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하상가와 같은 곳에서는 분쟁이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 이러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소비자들도 환불규정을 알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알아보고 비슷한 사례들을 찾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많은 소비자분들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환불 규정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한국소비자원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대한민국의 소비자를 위한 법령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중앙에 위치한 피해구제사례를 클릭합니다. 이외에도 소비자 방문상담, 피자구제 신청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사례는 약 600여개의 피해구제 사례를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각 품목별로 피해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품목에는 식품, 보건, 의료, 주거, 의류 등에 있으며 본인이 확인하고자 하는 품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직접 검색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직접 검색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착화시 보풀이 생기는 운동화의 경우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따라 가죽의 경우 3년, 일반적인 소재의 경우 1년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비정상적 보풀에 의해서는 소비자원에 신발심의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하라고 답변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국소비자원의 답변을 확인했다면 한국소비자원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해 피해구제를 클릭하시고 피해구제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전에 판매자와 원활한 합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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